반응형

스타벅스?  :-) 난 성안동 카페 유카리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여자 친구와 여자 친구 어머니와  코로나 격상되기 전에 찾아갔던

성안동 카페 유카리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ㅋㅋㅋ

제가 원래 스타벅스 나 체인점 카페(?)를 별로 안 좋아해서

여자 친구는 커피는 모르겠는데

스타벅스 md라면 환장을 합니다 ㅋㅋㅋ

예전에 소개해드린 md 구입 후기 아시죠??

모르신다면 한번 보고 오실까요? 

 

 

 

2020/10/30 - [일상 ~♡]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구입 후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구입 후기~♡

스타벅스 :-) 크리스마스 MD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 스타벅스에서 출시된 크리스마스 MD 구입한 거 자랑도 할 겸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ㅋㅋ 여자 친구가 요런 거 모으는 거를 좋아해서

win-won.tistory.com

2020/12/02 - [일상 ~♡]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2차 구입 후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2차 구입 후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2차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2차 구입 후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ㅋㅋㅋ 예전에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1차도 말씀드렸듯이 여자 친구가

win-won.tistory.com

 

 

아무튼 저는 조용한 동네 카페나 아니면 숨은 카페를 가는 걸 좋아하다 보니 

여자 친구가 인터넷에서 카페를 하나 찾았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성안동 카페 유카리라고 너무 귀여운 베어 카토(?)

라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처음 들었을 때는 베어 카토(??) 그게 뭐냐고 물어봤어요 ㅋㅋ

자 친구가 사진으로 보여줬는데 가고 싶어 할 만하더라고요 ㅋㅋㅋ

궁금하시죠??ㅋㅋㅋㅋ 

나중에 사진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ㅋㅋㅋ 

 

 

 

2층에 위치해 있는데 처음 차를 타고 도착했을 때는

도대체 카페가 어디 있다는 거야??라고 생각했어요 ㅋㅋㅋ

동그라미 쳐 놓은 곳 저기가 바로 성안동 카페 유카리예요 ㅋㅋㅋㅋ

사진만 보면 오리명가 온 줄 알겠어요 그죠?? ㅋㅋㅋ

하지만 오늘 온 곳은 카페라는 거 ~~ ㅋㅋㅋ

그럼 한번 올라가 보실까요?? ㅋㅋㅋ

 

오리명가 옆쪽으로 보시면 이렇게 계단이 있습니다 ㅋㅋㅋ

이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2층으로 올라가니 그래도 제가 올라가기 전까지 상상했던 거 보다는

엄청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잘 돼있는 거 같았어요 ㅋㅋㅋ

솔직히 처음에 차에 내려서 1층에서 볼 때는 저기가 카페라고???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거든요 ㅋㅋㅋ 

근데 막상 2층에 올라와서 보니 아담하니 이쁜 거 같네요 ㅋㅋㅋ 

그리고 가게 이름이 왜 유카리인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꺼같은데 ㅋㅋㅋ

유카리라는 식물의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 

저도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가게의 뜻을 알고 보시면 곳곳에 유카리 모양의 디자인들이 잘 보인답니다 ㅋㅋㅋ 

 

 

 

 

카페 내부 사진입니다 ㅋㅋㅋ

카페가 아담하고 조용하니 참 좋더라고요 ㅋㅋ

역시 저는 이런 감성이 더 좋은 거 같아요 ㅠㅠㅠ

스타벅스나 다른 카페들 가면 사람들도 너무 많고 ㅠㅠㅠ

커피의 맛이나 이런 건 잘 모르겠는데 ㅠㅠ

전 조용한 게 좋아서 역시 스타벅스나

여러 카페들보다 동네 카페가 더 좋은 거 같아요 ㅋㅋㅋㅋ

개인적인 취향이에요 ㅋㅋㅋ

 

 

 

그리고 성안동 카페 유카리에 주문하는 곳 옆에

너무 이쁘게 잘해놔서 한 장 찍어 봤어요 ㅋㅋㅋㅋ 

이제 크리스마스도 다 됐는데 ㅋㅋㅋ

트리 모양 이쁘게 해 놓은 거 보니 ㅋㅋ

벌써 이번 크리스마스가 다 와가는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

점점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거 같아요 ㅠㅠㅠ

나이만 점점..... 빨리 베어 카토나 시켜서 보여드릴게요 ㅋㅋㅋ 

 

 

 

 

 

그리고 성안동 카페 유카리 메뉴판입니다 ㅋㅋㅋㅋ

저희는 베어 카토를 먹으러 왔기때문에 베어카토 하나

그리고 저는 당연히 얼죽아!! 아이스 아메리카노 ㅋㅋㅋ

그리고 여자 친구 어머니는  따뜻한 아아 한잔 이렇게 3 잔시 켰어요 ㅋㅋㅋ

그리고 혹시나 저처럼 베어 카토는 고사하고 원래 아포가토가 뭔지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잠시 아포가토에대해서 설명드리면 ㅋㅋㅋ

 

 

아포카토 란??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진하게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거나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를 끼얹어 만드는 커피 메뉴입니다. 

간편하게 마트에서 파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 2샷을 살짝 붓기만 하면 훌륭한 맛의 아포가토를 즐기수 있답니다 ㅋㅋㅋ 

 

 

< >

 

 

간단한 아포카토 레시피 

1.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2. 잔에 아이스크림을 떠 넣는다 

3. 쿠리를 잘라서 넣거나 견과류를 뿌린다 

4.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를 붓는다 

 

 

아포가토를 먹는 Tip 

에스프레소를 잔에 부을 때 처음에는 잔 벽을 타고 흐르도록 조심스럽게 붓고 1/3 정도는 아이스크림 위에 끼얹는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잔 아래에 깔리는 양과 아이스크림 위에 붓는 양을 조절하고, 떠먹을 때에는 거품이나 크림을 먹듯이 표면에 뜬 것부터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TMI 아포가토 설명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카페에 테라스도 있던데 ㅋㅋ

지금은 너무 추워서 나갈 수가 없겠죠?? ㅋㅋㅋ

그래도 사진은 한 장 ㅋㅋㅋ

그리고 여름에 오신 분들은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 즐기셔도 좋을 거 같네요 ㅋㅋㅋ 

 

 

 

 

그리고 잠시 뒤 나온 베어 카토 ㅋㅋㅋ

그리고 아메리카노 ㅋ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곰돌이가 ㅋㅋㅋ 

제 여자 친구는 나오자마자 너무 귀엽다고 난리난리 ㅋㅋㅋㅋ

앞에 어머니도 너무 귀엽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제가 봐도 먹기 너무 아까울 정도로 잘 만들었더라고요 ㅋㅋㅋ

귀여운 거 가까이서 따로 한 장 찍어줘야겠죠?ㅋㅋ

 

 

 

 

가까이서 봐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누드 빼빼로 위에 편안하게 누워서 자고 있는 거 같아요 ㅋㅋㅋ

이 귀여운걸 어찌 먹어 ㅋ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어줘야죠?? ㅋㅋㅋㅋ

처음에 멀리서 보면 인형 같은데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거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이제 아포가토니까 에스프레소를 부워봐야겠지요??? ㅋㅋㅋ

 

 

 

 

 

동영상으로 귀여운 곰돌이가 아포가토로 변하는 모습을 보시죠 ㅠㅠㅠ

뭔가 슬픈 거 왜일까여 ㅋㅋㅋㅋ 

나중에 보면 곰돌이가 홀쭉해져 있어요 ㅋㅋㅋ

애기들이랑 오면 불쌍하다고 못 먹게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ㅋㅋ

 

 

 

 

에스프레소를 부어서 점점 녹고 있는 곰돌이 ㅠㅠㅠㅠㅠ 미안해 ㅠㅠㅠ

그래도 맛은 봐야 되지 않겠니?!! ㅠㅠㅠㅋㅋㅋ 

맛은 저는 커피맛을 잘 모르고 그렇지만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고 ㅋㅋㅋ

녹은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가 썩여서 

달달하니 맛이 괜찮더라고요 ㅋㅋㅋ

다만 좀 마음이 아프다는 그런 거 말고는 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성안동 카페 유카리는 홀케이크도 주만 받아서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ㅋㅋㅋ 

 

 

 

성안동 카페 유카리는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너무 조용하고 좋았고요 ㅋㅋ

그리고 베어 카토!! 역시 여자 친구가 좋아할 만했던 거 같아요 ㅋㅋㅋ

엄청 귀엽고 ㅋㅋㅋ

딱 데이트할 때 여자 친구 데리고 오면 좋아할 거 같죠?? ㅋㅋㅋㅋ 

저녁이나 식사 맛있게 드시고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스타벅스나 기존의 가던 카페보다

이런 특별한 아포가토가 있는 성안동 카페 유카리에서 커피 한잔 하시면서 곰돌이도 직접 눈으로 보시고

여유롭게 한잔하시는 건 어떨까요?? ㅋㅋ

그리고 성안동 카페 유카리는 재료 소진 시 일찍 문을 닫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