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주시에서 26일부터 시작하는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원주시에서 시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원주시에 등록된 시민 내외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원 시장은 "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에게 정책 효과가 집중될 수 있도록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선 사용을 제안하여서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서 마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원 시장은 " 이번 지원금은 시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사항 중 하나:라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의 생활 안정은 물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알렸다고 합니다.이렇듯 이번 재난지원금이 가져오는 지역경제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번 원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 목차 > 

 

1. 원주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2.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확인 

3. 지급내용 및 사용처 

 

 

원주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번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을 알아보면. 

 

2022. 7. 31(일) 24시 기준 원주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내외국인 

*외국인 : 원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및 주민등록법 시행령에 따른 주민등록표 등재 요건을 모두 갖춘 자 

*신생아 : 기준일 ( 2022.7.31) 당시 부 또는 모가 원주시민이고, 신청기간 내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서 또는 출생증명서 확인

이번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총 36만 5천 명 정도를 대상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기준일을 기준으로 모든 내외국인을 전부 지원해서 대규모 지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원주시에 소비시장이 다시 활발하게 살아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확인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그럼 이번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신청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청기간 

 

9월 26일 ~ 9월 30일 : 모바일 상품권 사전 신청을 시작합니다. 

10월 3일 ~ 10월 31일 :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신청을 시작합니다. 

10월 4일 ~ 11월 4일 : 오프라인으로 신청 시작 

 

긴급재난지원금의 온라인 신청이 처음 시작되는 일주일간은 신청 혼잡 및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 온라인 5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신청인 출생 연도 끝자리를 확인하셔서 해당 날짜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검색 " 원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을 검색하거나 원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지급내용 및 사용처는?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1) 지급내용 

전 원주시민 1인당 10만 원 제공 

 

 

 

 

2) 사용처 

이번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원주시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등 

사용이 제한되며, 원주시 코로나 19 장기화 물가상승, 집중호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인들 및 소상공인들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